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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프링의 주요원리 (IoC, 컨테이너, 스프링빈, DI)
Tech_JINI
2025. 5. 9. 11:18
스프링의 주요 원리
1. IoC
2. 컨테이너
3. 스프링빈
4. DI
IoC (Inversion of Control) 제어의 역전
inverse : 정반대로 뒤집힌다.
control : 제어 "프로그램의 흐름 = 객체의 흐름"
= 객체의 제어권을 정반대로 뒤집는다.
(스프링이 객체에 대한 제어권(생성, 사용, 라이프사이클)을 가진다 - 기존에는 개발자가 제어권을 가지고 있었다.)
스프링이 객체를 생성해서 관리를 하기위해 (스프링/IoC/DI)컨테이너를 준비
스프링이 관리하는 객체 = 스프링 빈
DI (Dependency Injection) 의존성 주입
의존한다 = 사용한다 / 의존성 = 사용할(하는) 것 = 객체
개발자 : 주입받는다
스프링 : 주입해준다
객체를 사용한다. = 객체를 생성해서 메소드/필드를 호출, 접근한다.
= IoC를 구현하기 위해 DI가 필요하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