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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프링의 주요원리 (IoC, 컨테이너, 스프링빈, DI)

Tech_JINI 2025. 5. 9. 11:18

스프링의 주요 원리

1. IoC

2. 컨테이너

3. 스프링빈

4. DI

 

IoC (Inversion of Control) 제어의 역전

inverse : 정반대로 뒤집힌다. 

control : 제어 "프로그램의 흐름 = 객체의 흐름"

 = 객체의 제어권을 정반대로 뒤집는다.

     (스프링이 객체에 대한 제어권(생성, 사용, 라이프사이클)을 가진다 - 기존에는 개발자가 제어권을 가지고 있었다.)

 

스프링이 객체를 생성해서 관리를 하기위해 (스프링/IoC/DI)컨테이너를 준비

스프링이 관리하는 객체 = 스프링 빈

 

DI (Dependency Injection) 의존성 주입

의존한다 = 사용한다 / 의존성 = 사용할(하는) 것 = 객체

개발자 : 주입받는다

스프링 : 주입해준다

 

객체를 사용한다. = 객체를 생성해서 메소드/필드를 호출, 접근한다.

 

= IoC를 구현하기 위해 DI가 필요하다